Red Horses baseball team(적토마 야구단)은 '야구를 좋아하는 사회인으로 구성되어 기분 좋고, 즐겁고, 신나는 야구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야구팀' 입니다.
적토마[赤兎馬]는 ≪후한서(後漢書)≫와 ≪삼국지(三國志)≫ 등에 후한(後漢)의 무장(武將)인 여포(呂布)가 탔다고 기록되어 있는 말이다. 하지만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에는 여포에 이어 촉(蜀)의 무장인 관우(關羽)가 탔다고 전하고 있어서 오늘날 적토마(赤免馬)는 여포보다는 관우가 탔던 명마(名馬)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리고 적토마를 탄 관우의 모습은 그림이나 조각 등으로 즐겨 표현되어 왔으며, 적토마는 매우 빠른 말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말로도 널리 쓰이고 있다.
적토마(赤兎馬)라는 말은 ‘털이 붉으며 토끼처럼 재빠른 말’이라는 뜻으로 해석되지만, 전설에서 제왕의 덕을 나타내는 상서로운 동물로 전해지는 붉은색 토끼에서 그 이름이 비롯되었다는 해석도 있다. 당(唐) 나라 때에 서견(徐堅)이 쓴 ≪초학기(初學記)≫에는 “적토는 상서로운 동물로 왕이 덕을 펼치면 나타난다(赤兔者瑞獸 王者盛德則至)”고 기술되어 있다. 한편, 한자 ‘토(兔)’가 고대에 호랑이를 나타냈던 ‘토(菟)’ 자가 잘못 기록되어 전해진 것으로 보고 ‘적토마(赤菟馬)’라고 쓰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 적토마는 붉은 호랑이처럼 위엄이 있고 용맹한 말을 뜻하는 표현으로 해석된다.
시간제 최저가! 홈런딜부터 최고의 가심비를 가진 상품까지 원샵에서 만나보세요.
이메일 휴대폰
위 정보가 님 본인이시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두가 one하던 스포츠 쇼핑몰 원샵으로 지금 바로 입장합니다.
서포터즈가 되세요♥
이전 커뮤니티 게시물은 커뮤니티 > 이전커뮤니티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새로운 팀홈피는 게시판이 필요하지 않은 SNS형 퉁보드가 제공됩니다.